스테인리스 가공 전문기업 티플랙스

티플랙스는 한발 앞서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예측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을 실천하겠습니다.

윤리경영

티플랙스는 투명하고 정당하게 경쟁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 임직원 윤리강령규정 소개

티플랙스는 주주와 고객, 임직원으로부터 존경 받는 기업이 되고자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임직원 윤리강령규정을 제정•공포하여 전 임직원이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윤리강령규정은 고객과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공정한 업무 수행, 회사 재산과 정보 보호, 건전한 직장과 사회생활, 국가와 사회에 대한 기여 등에 대해 구체적인 행동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의 모든 임직원은 엄격한 윤리강령규정에 따라 윤리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협력사까지 윤리경영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티플랙스는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존경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윤리강령(이하 “강령”이라 한다)은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 기준을 임직원에게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 다.

제2조(적용대상)

강령은 주식회사 티플랙스(이하 “티플랙스”이라 한다)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2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3조(임직원의 기본윤리)

① 임직원은 티플랙스의 일원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②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티플랙스의 명예를 유지·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

③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함과 동시에 양심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한다.

제4조(사명완수)

임직원은 티플랙스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고 티플랙스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여 창의와 성실로서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한다.

제 5 조(공정한 직무 수행)

①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련된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게 수행하여야 한다.

② 임직원은 자기 또는 타인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부당한 지시, 알선ㆍ청탁, 특혜부여 등 사회의 지탄을 받을 만한 비윤리적·불법적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6 조(이해충돌회피)

①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티플랙스의 이해와 상충되는 행위나 이해관계를 회피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② 임직원은 티플랙스와 개인 또는 부서 간의 이해가 상충될 경우에는 티플랙스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제 7 조(부당이득 수수 금지)

임직원은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범위를 넘어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 향응 등을 직무관련자에게 제공하거나 직무관련자로부터 제공받아서는 아니 된다.

제 8 조(임직원 상호 관계)

① 임직원은 상호간에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예의를 지켜야 하며 불손한 언행이나 다른 임직원을 비방하는 등의 괴로움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임직원은 학벌, 성별, 종교, 혈연, 출신지역 등에 따른 파벌조성이나 차별대우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임직원 상호간에는 부당한 청탁이나 사회통념상 과다한 선물제공 및 금전거래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④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부당한 지시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하급자는 상급자의 정당한 지시에 순응하되 부당한 지시는 거절하여야 한다.

⑤ 임직원은 상호간에 성적 유혹 및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9 조(투명한 정보 및 회계처리)

① 임직원은 모든 정보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취득 관리하여야 하며 회계기록 등의 정보는 정확하고 정직하게 기록 관리하여야 한다.

② 임직원은 직무관련 취득정보를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부당하게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③ 임직원은 특정 개인이나 부서의 이익을 위해 허위 또는 과장보고를 하지 않으며 중요한 정보를 은폐하거나 독점하지 않는다.

④ 티플랙스는 관련법령과 규정에 따라 경영정보를 공시하여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제 3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10 조(고객존중)

임직원은 고객이 우리의 존립 이유이자 목표라는 인식하에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제 11 조(고객의 이익 보호)

① 임직원은 고객의 자산, 지적재산권,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을 티플랙스의 재산보다 더 소중하게 보호하며 비도덕적 행위로 인하여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지 아니한다.

② 임직원은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고객에게 마땅히 알려야 하는 사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한다.

제 4 장 주주에 대한 윤리

제 12 조(주주의 권익보호)

①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와 제안을 존중한다.

② 경영정보를 성실히 공개하여 주주 및 투자자와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주주의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다.

제 13 조(정보제공의 활성화)

정확한 경영정보를 관련 법규에 따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 등 정보이용자가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제 5 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제 14 조(공정한 대우)

티플랙스는 교육, 승진 등에 있어서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와 업적에 대해서는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하며, 성별ㆍ학력ㆍ연령ㆍ종교ㆍ출신지역ㆍ신체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제 15 조(인재육성 및 창의성 촉진)

티플랙스는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임직원의 독창적이고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하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제 6 장 협력회사에 대한 윤리

제 16 조(공정한 거래)

①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②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제 17 조(공정한 경쟁)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른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경쟁사와 정당하게 경쟁한다.

제 5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제 18 조(부당한 정치활동 금지)

① 티플랙스는 부당하게 정치에 관여하지 않으며 정당ㆍ정치인ㆍ선거후보자 등에게 불법적인 기부금 또는 경비 등을 제공하지 않는다.

② 티플랙스는 임직원의 개인의 정치적 견해를 존중한다. 다만, 임직원은 개인의 정치적 견해가 티플랙스의 정치적 입장으로 오해 받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제 19 조(안전 및 위험예방)

임직원은 안전에 관한 제반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재해 및 위험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제 6 장 보칙

제 20 조(준수의무와 책임)

① 모든 임직원은 강령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진다.

② 대표이사는 소속 임직원의 강령 준수 여부를 관리·감독할 책임이 있다.

제 21 조(포상 및 징계)

① 대표이사는 강령을 준수하고 윤리경영 정립에 기여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인사평가에 반영하는 등 그에 상응한 포상을 실시할 수 있다.

② 대표이사는 강령에 저촉된 행위를 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징계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③ 제 2 항의 규정에 의한 징계의 종류, 절차, 효력 등은 티플랙스의 취업규칙 규정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 22 조(강경의 운영)

① 대표이사는 조직의 발전상황과 환경변화에 맞추어 강령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 및 발전하여 운영하여야 한다.

윤리강령 실천지침

하나.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윤리규정을 준수하며 어떠한 불공정 거래 및 부정 비리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항상 고객만족과 고객의 가치창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업무 수행과정에서 회사 임직원의 불공정 거래 및 부정 비리행위를 인지하였을 경우나, 거래선으로부터 부정 비리행위의 제안을 받았을 경우에는 즉시신고 하겠습니다.

하나. 윤리규정을 위배하는 불공정 거래 및 부정 비리 행위여부에 대한 정기 및 수시 조사가 진행될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관련 자료의 제출 등 모든 협조를 다하겠습니다.

하나. 상기 사항을 적극 실천하고 준수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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